BMW, J.D파워 사양만족도 프리미엄 브랜드 1위

  • 입력 2016.10.12 10:19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첨단 사양 만족도가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J.D파워가 올해 처음 실시한 2016 고객기술경험지수 조사 결과에 따르면 BMW 4시리즈와 2 시리즈가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각각 콤팩트, 소형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기술경험지수는 운전자 중심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고객 경험과 사용도, 상호 작용 등을 측정하는 조사다. 차량 구매 후 90일간 충돌방지, 편의, 주행지원, 엔터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미러링 등의 편의사양을 활용하는 것을 평가한다.

현대차는 투싼과 제네시스가 세그먼트 1위에 올랐고 기아차는 K3(수출명 포르테)가 콤팩트 카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쉐보레 카마로와 닛산 맥시마도 첨단 사양의 유용성이 세그먼트에서 가장 좋은 모델로 평가됐다. 이번 조사는 1만7864명의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편 각 항목별 조사에서 후방카메라와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등 안전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1000점 만점에 754점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네비게이션은 다른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과 목적지 탐색 등에 어려움이 많다는 지적으로 평가 항목 가운데 가장 낮은 687점을 받는데 그쳤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