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DSLR 카메라 영상 블랙박스 ’크리스탈’ 출시
파인뷰, DSLR 카메라 영상 블랙박스 ’크리스탈’ 출시
  • 최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16.08.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뷰가 ‘프리미엄 풀픽셀 이미징 테크놀러지’ 기술을 적용해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전/후방 풀HD 2채널 블랙박스 크리스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뷰 크리스탈은 고급 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과 진일보된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해 한 차원 수준 높은 화질을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방에는 최고 사양의 4M 픽셀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했으며 영상데이터 손실을 초래하는 픽셀 버닝 방식이나 4M 픽셀 중에서 2M 픽셀 유효화소만 추출하는 크롭 방식이 아닌 4M 픽셀의 풀픽셀 영상정보를 그대로 활용해 데이터 손실 없이 영상을 처리하고, 풀HD 영상으로 인코딩해 저장하는 기술로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크리스탈은 파인뷰만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프리미엄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조도가 약한 야간에도 시인성 높은 화질로 영상을 기록한다. 프리미엄 나이트 비전 기능 설정 시에도 전/후방 초당 30프레임의 풀HD 화질로 녹화하며, 야간 주차 시 번호판을 확실하게 포착할 수 있는 영상 ISP 튜닝 기술 역시 적용됐다.

또한 파인뷰만의 메모리 관리 솔루션 ‘포맷 프리 맥스’ 기능을 지원해 영상 및 메모리카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매 순간 영상 정보를 정확한 파일 사이즈로 누락 없이 순차적으로 저장하며, 메모리카드 오류의 주원인인 단편화를 방지해 장기간 동안 포맷 없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크리스탈은 운전자의 안전을 돕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업그레이드한 ‘ADAS Plus’ 기능을 탑재했다. 연결된 외장 GPS 정보와 실시간 촬영 영상을 분석해 차선을 벗어나는 순간 경고음을 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추돌경보(FCWS), 앞차출발알림(FVMA) 등의 ADAS Plus 기능을 지원한다.

파인뷰는 크리스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17일까지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 중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라푸마 그늘막 텐트, 라푸마 캠핑의자, 외장 GPS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