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대한정, 550마력 벤츠 악트로스 에디션 출시

  • 입력 2012.02.20 09:1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 500대만 한정 생산돼 판매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프리미엄 대형트럭 'Actros Limited Edition Black Liner'가 20일 출시됐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일산 킨텍스에서 출시한 악트로스 리미티드 에디션 블랙 라이너는 악트로스의 스페셜 모델로 최첨단 안전기술과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 및 오너 운전자를 위한 럭셔리하며 안락한 실내 공간을 통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 퍼포먼스, 경제성 및 편안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트럭이다.

악트로스 리미티드 에디션 블랙 라이너는 메탈릭 페인트부터 스트라이프 무늬까지의 럭셔리한 외관과 가죽 마감 시트로 화려한 인테이러와 함께 배기량 1만5928cc의 550hp (1800rpm) V8 Euro 5 BlueTec 엔진,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돼 최대 토크265.3kg•m(1080rpm)를 발휘한다. 가격은 2억500백만원 (부가세포함)이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세일즈 & 마케팅 부사장은 “파워, 디자인, 안전 그리고 경제성을 고루 갖춘 운전자들의 꿈의 차량으로 불리는 악트로스 리미티드 에디션 블랙 라이너 출시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트럭 시장의 도약을 이끌 것"이라며  “한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모델로 세계 트럭 시장에서 보기 드문 최고의 차량”이라고 말했다.

-악트로스 에디션 고품격 디자인

악트로스 에디션의 외관은 흑요석 블랙 색상을 적용하고 매탈릭 바디 위에 두 개의 그레이 스트라이프 무늬를 새겨 스타일리시하고 매혹적인 모습으로 탄생했다. 크롬 장식의 사이드 미러와 고성능 바이제논 헤드램프, 스테인리스 스틸 스텝, LED 주간 주행등은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독특한글씨체와 엠블렘을 적용해 다른 모델과 차별화했다.

-트럭 운전자들이 꿈꾸는 실내 공간

완전평면 바닥의 Mega Space 캡은 운전석 도어패널, 암레스트, 대시보드 상단에는 스티치로 멋을 낸 브라운 컬러 가죽을 적용해 품격을 높였다.

에어 혼, 점등되는 스타 로고, 선바이저, 자동 선루프, 조절 가능한 선블라인드, 자동 온도 조절, 은은한 조명과 냉장고 등은 안락함 및 편리함을 제공한다. 조명, 라디오, 보조히터 등 개별 조정이 가능한 침대석은 최고급 폼 매트리스를 적용하여 수면 시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한글이 적용된 신형 계기판, 조절 가능한 스티어링 휠,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이 새롭게 적용됐고 휠, 너트캡, 휠 커버는 모두 실버 알코아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내부에 포인트로 적용된 크롬재질은 스타일리시한 브라운 컬러 가죽과 조화를 이루어 운전석을 돋보이게 하며 통풍 기능을 갖춘 에어 스프링 서스펜션 시트가 새롭게 장착되어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준다.

-안전성 과 비용효과는 기본

기존 악트로스의 기본 사양에 장애물을 감지하는 긴급제동장치 Active Brake Assist 2, 차선을 밟거나 이탈했을 때 경보를 주는 차선이탈 경보장치, 강우량을 자동 감지하여 와이퍼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비 감지 센서, 외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되는 헤드램프 스위치, 높은 퍼포먼스를 내는 리타더와 Proximity Control, 운전자석 에어백 등의 안전기술을 추가 적용했다.

에어디플렉터와 공기 역학 구조로 이루어진 코너 패널은 연비성능 향상을 도와준다. 한편 악트로스 리미티드 에디션 블랙 라이너는 전 세계적으로 500대 한정 판매되며 모든 차량은 순서에 따라 고유의 숫자가 새겨져 제작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