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6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 입력 2016.06.15 14:24
  • 기자명 오토헤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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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작년 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메시지를 투명하게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돼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했다.

작년부터 현대자동차는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 섹션과 ‘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해 발간하고 있다. 매거진 섹션은 ▲아이오닉 브랜드와 프로젝트 아이오닉 ▲택시기사 건강증진 프로젝트 ▲보행보조 착용로봇 개발 등 현대차가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SV :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해 잡지처럼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보고서 섹션은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지속가능경영의 5대 핵심 부문을 중심으로 자세히 기술했는데, ▲제품책임 부문은 안전한 미래기술 개발, 품질 및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혁신, 고객가치 증진 활동에 대해 다뤘으며 ▲친환경 부문은 친환경 자동차 개발, 기후변화 대응 현황, 환경영향 최소화 등을 담았다.

이어 ▲협력사 부문은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육성 및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 ▲임직원 부문은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우수인재 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 ▲지역사회 부문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서 이행하고 있는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및 문화예술 후원 등을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투명경영위원회 활동뿐만 아니라 ▲브라질 딜러 ▲아이오닉 구매자 ▲협력사 에너지관리 담당자 ▲2015년 입사 외국계 임원 ▲슬로바키아 사회공헌 수혜자 등 5대 핵심 부문별 이해관계자들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현대자동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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