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프리미엄 컴팩트카 젊은 층에 매력 어필

  • 입력 2016.04.22 10:40
  • 수정 2016.04.22 11:1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성의 프리미엄 컴팩트카 세그먼트가 탁월한 주행성능과 혁신적인 최첨단 안전 기술 및 다양한 편의사양 적용으로 젊은층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젊은 고객층의 눈길을 사로잡는 스타일리시한 감성의 디자인, 최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한 프리미엄 컴팩트카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2013년 A-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2014년 1월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CLA, 2014년 8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더 GLA를 선보였으며 2015년 7월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d, 2016년 1월 더 A-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제너레이션 A 200과 고성능 모델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A 45 4MATIC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컴팩트카 세그먼트를 강화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컴팩트카는 2015년 4329대를 판매, 전년 동기(2014년 3071대) 대비 41% 증가했다. 2016년 1월부터 3월까지 전년 동기(2015년 1월-3월 815대) 대비 104% 증가한 1663대를 판매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안전성, 편의성과 실용성을 모두 중시하는 젊은 감각의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고성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컴팩트카는 S, E, C-클래스에 적용된 일부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레이더 센서를 통해 전방 차량의 거리를 측정해 거리가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됐을때 때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 경고를 해주는 첨단 안전 장치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가 기본 적용되어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특히, 시속 7-250km 속도로 달리는 차를 감지하며 시속 7-70km 속도일 때 서 있는 장애물을 인식한다. 운전자가 급제동 시 앞 차량과 거리가 짧을 경우, BAS와 연계해 제동을 최적화하며 만약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는 등의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속도가 자동으로 줄어들어 충돌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2014년 10월 메르세데스-벤츠 교통 사고 연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교통 사고 연구원들은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가 이와 상응하는 보호 시스템을 장착하지 않은 차량과 비교해 심각한 후방 추돌 사고 횟수를 최대 30%까지 감소시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들의 예측에 대해 안전 전문가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컴팩트카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충돌 방지 어시스트가 지금까지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 평가하기 위해 독일 연방통계청의 수치를 활용하였고 디지털 교통 사고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다.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교통 사고 연구소의 디지털 교통사고 데이터베이스는 철저하게 재현된 수천 건의 실제 사고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충돌 예방 매트릭스로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연구를 진행했다. 시뮬레이션 차량에는 가상으로 충돌 방지 어시스트가 장착됐고 각각의 후면 추돌 사고의 효과를 조사했다.

이 연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교통 사고 연구원들은 모든 차량이 충돌 방지 어시스트와 같은 안전 시스템을 장착했다면 독일에서 발생한 모든 심각한 후면 추돌 사고의 최대 20%까지 방지할 수 있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최근 미국 국립 고속도로 교통 안전위원회(NHTSA)와 고속도로 보험안전연구소(IIHS)는 오는 2022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를 포함한 전 세계 20개 자동차업체들이 자동 긴급 제동장치(AEB)를 의무화 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으며 유럽 NCAP의 신차 안전성 평가 항목에 AEB의 장착 여부가 포함되는 등 세계적으로 자동 긴급 제동장치 의무화가 확대되고 있다.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외에도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주행 안정성,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및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절하여 주차를 돕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을 탑재해 프리미엄 컴팩트 카 세그먼트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