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고성능 SUV 풀 라인업, 덕유산 총 집결

  • 입력 2015.12.01 09:53
  • 수정 2015.12.01 10:3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UV 풀라입언 모델들을 한 자리에 모아놓고 주행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를 연다. 1일부터 오는 8일까지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자사 고객과 미디어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내년 초 국내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새로운 SUV 모델들도 공개된다. 럭셔리 오프로더 G-클래스부터 SUV 세그먼트의 S-클래스인 GLS, GLE, SUV에 쿠페의 스포티함을 결합한 GLE-쿠페, 미드 사이즈 SUV GLC 그리고 다재다능한 컴팩트 SUV GLA까지 총 6종이 행사에 동원된다.

아름다운 무주의 자연 경관과 함께 최고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독일 본사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빙 이벤트 팀의 오프-로드 담당 강사들이 참여해 각 모델들의 매력과 뛰어난 성능을 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4MATIC

참가자들은 다양한 도로 조건의 주행 코스, 인공장애물코스, 눈길 슬라럼, 험로 주행 등 각 모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내믹하고 익사이팅한 메르세데스-벤츠 SUV만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프리뷰로 국내에 최초 공개하는 더 뉴 GLE는 1997년 M-클래스(W163 시리즈)로 처음 선보이며 모던 프리미엄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해낸 M-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지난 4월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고 온/오프-로드 어느 조건에서도 적합한 주행 안정성과 첨단 안전 시스템, 고급스러움을 갖춘 모델이다,

더 뉴 GLE는 친환경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와 새롭게 향상된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적용한 더 뉴 GLE 250 d 4MATIC과 더 뉴 GLE 350 d 4MATIC 2개의 디젤 라인업과 고성능 AMG 가솔린 엔진에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퍼포먼스 중심의 사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MATIC 모델도 선보인다. 국내 출시는 2016년 1월로 예정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LC

더 뉴 GLE와 함께 더 뉴 GLC도 이번 행사를 통해 미리 선보인다. 2015년 6월 독일 메칭겐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GLC는 기존 GLK의 풀 체인지 모델로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미드 사이즈 SUV다. 마찬가지로 이번 모델부터 기존 GLK에서 GLC로 새로운 모델 작명법이 적용됐다.

국내에는 친환경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와 새롭게 향상된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적용한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220 d 4MATIC 프리미엄 2개 모델로 선보인다. 국내 출시는 2016년 1월로 예정하고 있다.

이번 SUV 익스피리언스 행사의 시승 차량 중 하나인 G-클래스는 1979년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 차량으로 제작된 이후 독보적인 자동차 아이콘으로 지난 36년간 진화를 거듭하며 그 명성을 이어 온 모델이다. 세단에 버금가는 최고급 인테리어와 첨단 주행 성능을 겸비한 럭셔리 오프로더로 자리를 잡은 모델이다.

이밖에도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재다능한 매력을 갖춘 GLA 도 경험해볼 수 있다. 2014년 9월 국내에 출시된 GLA는 도심과 스포츠 아웃도어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스타일리시함과 SUV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SUV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LE

진보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GLA는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자동차를 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을 제공한다. GLA는 컴팩트한 차체와 탁월한 성능으로 일상 생활에서 도심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하며, 고속도로에서는 주행 안정성과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2016년 4분기 국내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SUV모델 GLS와 럭셔리 SUV 쿠페 더 뉴 GLE 쿠페도 전시해 향후 확대될 메르세데스-벤츠 SUV 전체 라인업을 공개한다. 올해 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GLE 쿠페는 멀티 라이프스타일 차량이다. 특히 S-클래스 기반의 7인승 플래그십 SUV인 GLS는 최근 LA 오토쇼를 통해 부분 변경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새로운 SUV 모델 출시와 함께 한층 강화되고 매력적인 SUV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됨에 따라 다양한 SUV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12월 중순부터 보광 휘닉스파크, 곤지암 리조트 등 겨울철 휴가객이 많은 스키장을 중심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SUV 모델을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