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PHEV C350e,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공급

  • 입력 2015.09.22 11:0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C350e’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미래형 드라이빙 환경에 맞춘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를 개발하고,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독일 명차 브랜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벤츠 ‘C350e’에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집약한 초고성능 타이어로 전륜용 225/50 R 17, 후륜용 245/45 R 17 2개 규격의 일반 타이어 및 런플랫 타이어가 공급된다.

특히 ‘벤투스 S1 에보2’는 친환경적 특징에 맞춰 회전저항과 소음을 최소화하고 중량 감소를 통해 연비를 크게 개선함과 동시에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제동력을 발휘하며 고속 주행에서도 정확한 핸들링과 조종응답성을 확대해 어떠한 경우에서도 사용자에게 편안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부회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용 OE 공급은 한국타이어의 미래 친환경 드라이빙을 향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연비 개선을 위한 혁신 정신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와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미래 친환경 기술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