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데뷔한 스포츠 쿠페 RC F에 이어, “F”모델의 라인 업에 GS F를 추가함으로써 렉서스의 스포츠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는 것을 지향했다.
GS F는, GS를 베이스로 해 자동차의 심장부에 해당하는 파워트레인에는 V형 8기통 5.0리터 자연 흡기 엔진을 채용했다. 트랜스미션의 8-단 SPDS(Sport Direct Shift)는, M포지션 선택 시에 최단 0.1초의 변속을 가능하게 해, 본격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뛰어난 응답성을 실현했다.
GS F 주요제원(북미사양)
또한, RC F에서와 같이 구동력 제어 시스템 TVD을 채용해, 코너링 시에 후륜 좌우 구동력을 최적으로 전자 제어해 이상적인 차량 거동을 실현했다.
|
총배기량(cc) |
최고 출력(kW[PS]/r.p.m.) |
최대 토크(N·m[kgf·m]/r.p.m.) |
2UR-GSE |
4,969 |
348[473] /7,100 |
527[53.7] /4,800~5,600 |
TVD에는 3개의 모드가 설정되어, '스탠다드(STANDARD)'는 성능과 안정성 사이에 최적 밸런스를 유지하고, '슬랄롬(SLALOM)'는 스티어링 응답성을 중시하며, 그리고 '서킷(CIRCUIT)'는 고속 서킷에서의 안정성을 중시했다.
GS F (북미 사양)는 전장 4915mm, 전폭 1845mm, 전고 1440mm, 축거 2850mm, 트레드 전-1555mm / 후-1560mm, 타이어 & 휠은 전 255/35R19 & 19×9J, 후 275/35R19 & 19×10J 의 제원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