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 개최

  • 입력 2014.12.10 10:3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지난 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1관에서 ‘2014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인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아우디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드라이빙 경험을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디자인의 4개 분야에서 아우디의 비전과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한 창작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지난 9월 응모작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한 각 분야별 4명(팀)씩 총 16명(팀)의 파이널리스트에게 각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멘토링을 통해 발전시킨 디자인으로 최종심사를 진행해 각 분야별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최종 우승은 뮤직 부문에서 작품명 ‘Lost in Thought’의 박훈민, 모션 그래픽 부문에서 작품명 ‘Forever Young’ 강석민, 제품 부문에서 작품명 ‘Embrace’의 이재혁&정필권, 가구 부문에서 ‘Time Piece’ 정필권&이재혁이 차지했다.

최종 우승자 4명(팀)에게는 각각 상금 2천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됐으며, 1차 심사를 통과한 나머지 파이널리스트 12명(팀)에게는 각각 상금 2백만원이 주어졌다.

특히 올 해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에서는 이재혁&정필권 팀이 제품 디자인 부문과 가구 디자인 부분, 두 부문에서 모두 최종우승자(팀)로 선정 되어 큰 화제가 됐다.

아우디 코리아 요그 디잇츨 마케팅 이사는 “언제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온 아우디는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를 통해 한국의 창의적인 인재들에게 디자인 영감을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고자 한다”며 “자동차 디자인이라는 한정된 분야를 넘어 디자인 문화를 창조하는 데 일조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수상작은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1관에서 전시,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