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사륜구동 'Q4', 홍보대사 배상문ㆍ이정민

  • 입력 2014.11.03 13:3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세라티가 국내 대표 프로골퍼 ‘배상문’과 ‘이정민’을 마세라티 첫 사륜구동 모델인 ‘콰트로포르테 S Q4’와 ‘기블리 S Q4’의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마세라티는 지난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Q4시스템'이 적용된 사륜구동 모델을 출시하며 전세계 자동차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Q4 시스템은 마세라티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의미하는 용어로 브랜드 대표 모델인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 모델에 탑재되어 출시됐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기존 마세라티 후륜구동 모델의 뛰어난 퍼포먼스와 사륜구동의 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마세라티 사륜구동 Q4 모델에 대한 국내에서의 인지도 강화 및 판매 확대를 위해 진행하게 됐다.

콰트로포르테 S Q4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상문은 지난 10월 2014-2015 PGA투어 시즌 개막전인 프라이스닷컴 오픈에서 PGA 통산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최경주, 양용은에 이어 국내 선수 중 PGA에서 2승 이상을 기록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또한, 기블리 S Q4의 홍보대사로 활약할 이정민은 올시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우승에 이어 YTN 볼빅 여자 오픈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KLPGA 4승을 거둔 스타플레이어로 떠올랐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판매사 FMK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한국 골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두 선수가 마세라티 Q4 모델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다"며, "안정적인 플레이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경기 내내 코스를 장악하는 두 모델이 안정성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지닌 마세라티 Q4모델의 특장점을 가장 잘 대변해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위촉패를 전달받은 배상문은 "평소에 좋아하던 콰트로포르테 모델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이다. 브랜드 탄생1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단순히 자동차 브랜드가 아닌 명품 브랜드로서의 전통과 가치를 인정받은 마세라티처럼 세계적인 명품 프로골퍼로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정민은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여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 마세라티 성장세의 견인차 역할을 한 기블리 Q4가 앞으로 더욱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세라티의 사륜구동Q4모델은 평상시 안정적인 도로 상황에서 구동력을 100% 후륜에 전달해 후륜 차량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다가 노면과의 접지력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는 전륜과 후륜에 토크를 즉시 동일하게 재배분해 차량의 안정성을 확보한다.

항시 일정 구동력을 전 후륜에 배분하는 방식이 아닌 필요에 따라 구동력이 재분배되는 Q4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최상의 핸들링과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드라이빙의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