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 입력 2014.08.12 09:11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가 550마력의 출력을 기반으로 최고 260km/h의 속력을 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SVR은 재규어랜드로버 스페셜 오퍼레이션 팀이 직접 제작하는 고성능 모델에 부여되는 특별한 네이밍이다.

 

랜드로버 라인업 가운데 첫 번째로 SVR 배치를 부여 받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V8 5.0리터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550마력의 최고출력과 함께 69.38㎏·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ZF사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상시사륜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정지상태에서 100㎞/h 도달 시간은 4.5초, 독일 뉘르브루크닝 서킷에서는 8분 14초의 랩타입을 기록했다. 이는 BMWX6가 기존에 갖고 있던 기록을 10초 이상 앞 당긴 것이다.

외관에서도 많은 부분이 차별화가 됐다. 사이즈가 커진 범퍼와 에어 엔테이크 홀의 디자인이 새로 디자인됐고 리어 스포일러 크기도 커졌다.

 

프런트 범퍼 하단은 윈드 노이즈를 줄이고 높은 그립감을 유지하기 위한 설계가 반영됐고 오프로드 주행시에는 탈 부착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내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로고가 새겨진 옥스퍼드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전 좌석에 적용하고 알루미늄 트림을 사용했다.

 

새로운 배기 사운드 트랙과 함께 개선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과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으로 강력하고 안전한 주행 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연비성능은 복합연비를 기준으로 7.8km/l, 미국 판매 가격은 14만 750달러(1억1400만원)에 책정이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