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MOVE’, 비전 어워드 대상

  • 입력 2014.07.22 10:0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가 6년 연속 ‘비전 어워드’를 수상했다. MOVE가 세계적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인 미국 ‘2013 비전 어워드 (2013 Vision Awards)’에서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것.

기아차는 2009년 지속가능보고서로 ‘2008 비전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이후 6년 연속 같은 부문에서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능력이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받게 됐다.

올해 비전 어워드에는 전세계 25개국의 1천여개 작품이 출품됐다. 기아차 ‘MOVE’는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은 물론 전체 출품작 중에서도 66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지난 3월 ‘We Connect(자동차를 통한 다음 세대와의 연결)’를 주제로12번째 ‘Move’를 발간하며, 글로벌 이슈에 대한 기아차의 대응활동은 물론 미래기술과 사회공헌사업 등 경제, 환경, 사회적 경영성과를 매거진 형태의 보고서에 알기 쉽게 담아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독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기아차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아차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01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은 전세계 기업들의 연차보고서, 기업소개 브로셔 등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대한 경쟁력을 매년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이중 2001년 시작돼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비전 어워드는 지속가능보고서, 사업보고서 등의 연차보고서 평가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