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쌍용차 체어맨에 전방카메라 공급

  • 입력 2014.06.13 10:2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스트가 지난 12일 국내 완성차 업체에 카메라 영상기반 전장품을 확대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미지넥스트는 2007년 설립되어 지난 8년간 국내 최초로 자동차 안전 주행시스템 어라운드뷰 시스템(이하 AVM)을 개발, 시판해 애프터마켓에 진출했으며, 현재 국내 350개 대리점 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 EU 8개국과 중국, 일본과 북미 시장 공급을 통해 품질과 신뢰성을 검증 받았다. 

확대 적용되는 전장품으로는 올해 6월부터 생산되는 쌍용차 체어맨W, 체어맨H에 기본사양 전방카메라이며,  185도 광각카메라를 활용한 육안으로 모니터링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확인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

또한 르노삼성차 SM5, SM7 차종에만 적용되었던 이미지넥스트 순정형 AVM이 7월부터는 QM5 순정형 네비게이션(모델명 스마트커넥터)과 연동가능한 순정품으로 확대 공급된다.

이미지넥스트 백원인 대표는 "진입장벽이 높은 자동차 전장품 공급을 위해서는 카메라의 신뢰성 확보와 까다로운 자동차 전장규격에 맞는 공정상 난이도를 극복해야 하는데, 자사는 이 과정을 통해 생산 신뢰성을 확보, 쌍용차 체어맨 전방카메라 공급에 성공했다" 라고 언급했다.

또한 "쌍용차 공급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의 완성차 시장 진출이라는 큰 의의로 삼아 앞으로 EU 와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