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조레 블루, 롤스로이스 ‘워터스피드’ 컬렉션

  • 입력 2014.05.14 07:4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의 팬텀 드롭헤드 쿠페 '워터스피드(Waterspeed)' 컬렉션이 마침내 출시됐다. 롤스로이스 드롭 헤드 쿠페를 기반으로 한 비스포크 모델인 이 에디션은 단 35대만 만들어 판매가 될 예정이다.

'워터스피드'는 지난 1937 년 9 월, 당시 스피드 광으로 유명한 말콤 켐벨이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에 위치한 마조레 호수에서 롤스로이스 R-타입 엔진을 탑재 한 블루 버드 K3로 세계 최고 기록을 세운 것을 기념한 모델이다.

말콤 켐벨과 블루버스 K3는 당시 미국이 5 년간 보유하고 있던 세계 유속 기록을 129.5 마일 (약 208.41km / h)로 갱신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블로버드 K3를 모티브로 한 워터스피드 컬렉션은 시원하면서도 강렬한 외관의 컬러를 세계 최고 기록 도전의 무대가 됐던 호수 마조레의 이름을 딴 마조레 블루로 명명이 됐다.

인테리어의 대부분은 윈드칠 그레이 가죽으로 처리가 됐지만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센터페시아를 감싸는 라인에도 마조레 블루 컬러로 마감을 했다.

 

또한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원목 우드는 메탈로 대체가 됐다. 대신 수작업으로 완성 된 무늬목 데크에는 당시 물 위를 미끄러 져 가던 보트를 떠 올릴 수 있도록 했으며 롤스로이스 최초로 마조레 블루가 반영된 투 톤 휠도 장착이 됐다. 마조레 블루 컬러는 보닛 안 엔진의 주요 부위에도 반영이 됐다.

엔진은 드롭헤드 쿠페와 동일한 6750cc V12을 탑재, 459마력의 출력과 73.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가격은 43만 5000파운드, 우리 돈 7억 500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