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3월 내차 판매 적기?!

  • 입력 2014.03.26 11:5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시장의 가격은 공급과 소요에 의해 결정된다. 특히 내 차를 판매할 때는 시장의 수요가 가장 중요하다.

인기가 많은 차량은 판매가 빨리 이루어지므로, 딜러가 소비자가에게 차량을 구매할 때 높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익이 적어도 판매가 잘 되기 때문에 박리다매가 가능하며, 차량이 팔리지 않을 걱정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기가 없는 차량은 보수적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중고차시세는 매달 떨어지며, 차량이 팔리지 않을 경우 딜러가 모든 손해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딜러는 이러한 위험비용을 포함하여 차량을 소비자에게 구매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차량이 인기 있을 때 판매하는 것이 좋은 가격을 받고 내차판매를 할 수 있다.

작년 15만 건의 내차판매를 진행한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가 “3월은 경차 소유자가 내차판매를 진행하기에 가장 좋은 달”이라고 밝혔다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3월은 1년 중 경차의 판매량이 가장 많은 달이다. 대학 신입생과 사회초년생들의 차량 구입이 원인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또한, 카즈 내차팔기부서 관계자는 ”3월은 중고차시장에서 경차판매량이 높아, 이때 경차를 판매하면 좋은 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더구나 레이, 모닝, 마티즈, 스파크 등 모든 경차모델의 판매량이 좋으므로 경차를 판매할 생각이 있다면 모델불문하고 내차판매의 적기이다”고 조언했다.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판매시점을 정하는 것이다. 카즈의 자료에 따르면 10월의 경차 판매량도 좋지만, 7개월이라는 시간은 중고차시세가 몇 십 만원에서 몇 백 만원까지 떨어질 수도 있는 기간이다.

따라서 내차가 경차이고, 3개월 안에 차량을 판매할 생각이 있다면 최소한 지금 내차 시세가 얼마이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