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전기차 시장에 저용량 배터리로 가격을 크게 낮춘 보급형 모델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폭스바겐이 2000만 원대 소형 전기차 ID.2 개발에 나선데 이어 테슬라도 모델 3 아래에 있는 모델 2 개발에 나서자 현대차도 이들과 맞설 보급형 모델 개발에 나선 가운데 몇 가지 주목할 사실들이 전해졌다.테슬라 모델 2는 오는 2023년, 폭스바겐 ID.2는 2024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격은 2000만 원대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테슬라와 폭스바겐 이외에도 르노(5e)와 포드(e-퓨마), 닛산(미크라) 등 대부분 브랜드도 저
유럽은 해치백 천국이다. 차종 특성상 B 세그먼트에 몰려 있는 해치백 전성기를 연 모델은 1974년 데뷔한 폭스바겐 골프다. 지금도 유럽 전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은 해치백이고 이 가운데 골프는 독보적인 존재다. 지난해 주춤했지만 한해 70만대 이상, 유럽에서만 40만대 이상 팔리고 2019년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3500만대를 돌파했다.작은 차 그리고 해치백 사랑은 영국에서 더 도드라진다. 지난해 베스트셀링카 톱 10 전부를 소형 해치백 또는 SUV가 차지했다. 현대차 그랜저와 같은 준대형 세단이 압도적으로 시장을 지배하
IMF 경제 위기(1997년)는 대한민국의 일상을 바꿔버렸다. 평생직장으로 생각했던 회사에서 하루아침에 쫓겨난 실직자, 신용불량자가 속출했다. TV를 켜고 신문을 펼치면 망할 일이 없을 것 같았던 기업의 부도 소식이 끓이지 않고 또 가득했다. 직장을 잃은 지인들과 매일 폭주를 했다. 그러나 위기 때마다 빛을 발하는 저력을 가진 민족답게 오래지 않은 2001년 8월 IMF 구제금융에서 벗어난다.전철환 한국은행 총재가 이날 오전 10시 30분 IMF에서 빌린 돈 가운데 마지막으로 남은 1억4000만 달러를 상환하는 모습에 눈물을 흘렸었
B와 C세그먼트 사이에 위치한 포드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퓨마'가 루마니아 현지 생산공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신차의 가격은 1만6500유로에서 2만500유로, 한화로 약 2100~2600만원으로 책정됐다.1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지난 7월 소형 SUV 퓨마를 공개했다. 퓨마는 본래 1997년부터 2002년까지 포드의 소형 라인업을 담당하던 2도어 스포츠 쿠페로 탄생했다. 이후 단종됐지만, 포드가 SUV 라인업 확장을 위해 퓨마를 SUV로 부활시켰다. 신형 퓨마는 차고가 낮아 역동적이고
포드가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 SUV '퓨마(Puma)'를 최근 공개했다. 퓨마는 본래 1997년부터 2002년까지 포드의 소형 라인업을 담당하던 2도어 스포츠 쿠페였다. 이후 단종됐지만, 포드가 SUV 라인업 확장을 위해 퓨마를 SUV로 부활시켰다. 신형 퓨마는 차고가 낮아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낸다. 그러나 동시에 내부 공간 확보에도 신경 썼다. 456L의 후방 적재공간(동급 최대 수준)을 갖춰, 운전자는 공간을 더욱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퓨마에 장착될 1리터 3기통 에코부스트(EcoBoost) 가솔린
포드코리아 관계자도 쿠가(KUGA)라는 모델명이 뭘 의미하는지 제대로 알지 못했다. 위키피디아는 북미지역 사람들이 퓨마를 부르는 쿠거(Cougar)가 쿠가(KUGA)가 됐다고 소개한다. 이스케이프나 쿠가나 포드의 작명법은 일반적이지 않다는 점을 보여준다.중소형 디젤 SUV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국내산 외산을 가리지 않고 모델 수가 많이 늘어났다. 포드코
BMW코리아는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컬렉션을 출시하고 대표 제품에 대한 20%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은 BMW 로고가 새겨진 의류부터 생활용품, 어린이용 자동차와 미니어처, 골프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이 좋아할만한 400여개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