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그룹, 신임 회장 마틴 바이스버그 선임

  • 입력 2013.12.30 10:2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건설기계그룹은 마틴 바이스버그(Martin Weissburg, 42) 볼보그룹 금융서비스 부문 사장을 차기 볼보건설기계그룹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승진 발령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마틴 바이스버그 사장은 올해 말로 임기가 마무리 되는 팻 올니 회장의 뒤를 이어 내년 1월부터 볼보건설기계그룹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마틴 바이스버그 차기 회장은 지난 2005 년부터 2010년까지 5년 동안 볼보그룹 금융 서비스 부문 미국지사 사장으로 근무했으며, 지난 2010년부터 볼보그룹 금융서비스 총괄 사장직을 맡아 뛰어난 역량과 탄탄한 성과를 보이며 그룹 내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재임기간 동안 볼보건설기계사업 부문의 딜러들과 긴밀하게 업무를 진행하면서 건설기계 사업 전반에 걸쳐 깊이 있고 폭넓은 경험을 쌓아 왔다.

마틴 바이스버그 차기 회장은 “볼보의 차세대 성장 동력인 건설기계그룹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이제까지 볼보건설기계가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잘 자리잡아 온 것처럼 앞으로도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글로벌 시장 구석구석에서 전 고객층을 만족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울로프 페르손(Olof Persson) 볼보그룹 회장은 지난 8년 동안 볼보그룹의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수익성과 효율성을 크게 성장시키는 한편 인재육성 시스템 및 사내 문화도 크게 발전시킨 마틴 바이스버그 차기 회장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그의 다음 행보에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마틴 바이스버그 신임 회장은 미국의 명문 퍼듀 대학 졸업 후 조지 워싱턴 대학에서 MBA석사를 취득했다. 대학 졸업 후 세계 1위의 건설기계 회사인 캐터필러(Caterpillar)의 마케팅 부서에 입사하면서 업계에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이후, 그레이트 데인 파이낸셜(Great Dane Financial, LLC )의 사장직과 제조업 회사인 우다드 (Woodard, LLC)의 사장직을 통해 글로벌 건설기계 사업의 유통 및 판매사업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