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대한스키협회 공식 후원

  • 입력 2013.12.26 09:4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대한스키협회와 2014-2015 시즌 연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동계 스포츠 핵심 종목인 대한스키협회 산하 5가지 종목(알파인, 스노보드, 스키점프, 크로스컨트리, 프리스타일) 후원을 통해 이들 설상 종목 경기력 향상 및 대중화 지원에 나선다.

특히, 아우디 코리아의 이번 후원활동은 설상 종목이 절반을 차지하는 2018 동계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의 메달 확보를 위한 유망주를 육성하고자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이루어졌다.

아우디 코리아는 대한스키협회에서 주관 및 주최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후원사로서 대회장 및 각종 홍보물과 선수 경기복에 아우디 로고를 부착하게 된다. 또한 아우디 코리아와 협회가 함께 주최하는 알파인 스키 대회도 후원 기간 중 1회 개최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는 독일스키협회 공식 후원사로 30년 가까이 활동하는 등 전세계 겨울 스포츠 육성에 앞장 서 왔다” 면서 “이번 대한스키협회 후원을 계기로 국내서도 겨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겨울 스포츠가 열리는 현장에서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의 진가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는 전 세계 겨울 스포츠 종목에 대한 가장 왕성한 후원 활동을 펼치는 기업이다.

국제스키연맹(FIS) 및 전 세계 15개국 알파인 국가 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왔으며 2013 FIS 스키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고 2015년과 2017년 알파인 스키 세계 선수권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아우디는 후원하고 있는 노르딕복합경기 종목에 출전하는 스키점프 선수들에 풍동실험실 내에서 훈련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