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트럭코리아, 도쿄모터쇼 & UD 익스피리언스 진행

  • 입력 2013.11.26 10: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그룹 산하의 UD트럭코리아가 11월 23일부터 11월 27일까지 4박 5일간 고객이 본사를 방문해 UD트럭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UD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UD Experience Program)’을 진행했다.

‘UD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자사 슬로건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노력’을 실천하고, 고객들이 볼보그룹의 선진 기술력과 UD트럭 브랜드의 장인정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이다. 

UD트럭코리아는 지난 9월 ‘UD트럭 타고 해외 여행 가자’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의 대표 모델인 카고트럭 큐온(Quon) 구매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도쿄모터쇼 & UD 익스피리언스 2013'에 참가할11명을 선정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고객들은 일본 사이타마현 아게오시에 있는 UD 트럭 공장을 방문해서 제품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 전 과정을 둘러보며 UD트럭의 최상의 신뢰성이 구현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특히, 기압의 차이를 이용해 불순물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엔진룸과 전 자동화 조립 시스템, 치밀한 점검 및 검증단계를 거치는 차체 조립과정 등은 UD트럭을 대표하는 품질과 장인정신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또한, 고객들은 일본자동차 연구소의 온/오프로드로 구성된 다양한 트럭 주행 코스에서 UD트럭의 여러 차종을 테스트해보며 큐온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11월 21일부터 열린 도쿄 모터쇼에서 ‘큐온’ 을 포함해 다양한 UD트럭의 라인업을 둘러보며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UD트럭의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이번 ‘도쿄모토쇼 & UD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한 탱크로리 제조업체 삼호특장 김인수 대표는 “실제로 UD 트럭이 제조되는 과정을 직접 보고 다양한 코스에서 주행해보면서 UD트럭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UD트럭을 통해 고객 분들이 차량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익성 높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UD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고객들이 UD트럭의 품질과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더욱 신뢰감을 가지시는 것 같아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도UD트럭코리아는 이번 ‘UD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처럼 국내외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다양한 고객행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감으로써 우리의 슬로건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노력을 실천하고,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UD트럭의 대표 모델 큐온은 높은 엔진 출력과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15톤급 카고트럭으로, GH11엔진 장착을 통해 최대 419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최대토크 203kg등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2004년 자사가 세계최초로 상용화한 Euro 5 SCR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의 환경기준 Euro 5를 충족 시키는 친환경 트럭이자,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까지 갖추어 국내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