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

  • 입력 2013.11.15 10:2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14일, 15일 양일 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Women, 나를 깨우다’라는 주제로  ‘2013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여성 컨퍼런스’는 한국지엠과 교보생명이 공동으로 개최했고, 여성 리더를 키우는 모임인 사단법인 ‘위민 인 이노베이션(Women in INnovation)’에서 멘토링을 재능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엠과 교보생명 여직원 300여명을 비롯, 한국3M, 로레알 코리아, 리바이스 코리아, 콘페리인터내셔날, 유한킴벌리 등 국내외 기업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성 리더 100여명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은 오늘 행사와 같이 여성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들어 한국의 많은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등 여성의 권위 신장과 인재육성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특히,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갈수록 여성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여성 임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여성이 해답이다, 당당한 여성, 지혜로운 모성, 여성 리더의 발견, 성공한 여성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세부 주제로 진행됐으며, 여성 인재의 경쟁력과 기업의 여성 인재 활용 및 육성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공유했다.

아울러 회사 임직원의 여고생 자녀 대상 영문 에세이 경연대회를 진행한 한국지엠은 여성 컨퍼런스에 경연대회 수상자와 참가학생,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 등을 초청, 학생들이 진로와 인생 목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성공한 여성 리더들과 멘토링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2002년 회사 출범 첫 해에 비해 3배에 가까이 늘어난 850여 명의 여성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업부문에 근무 중이다. 한국지엠은 여성 임직원의 잠재력 개발을 극대화하고 기업에 대한 공헌도를 높이기 위해 2005년도에 ‘여성위원회’를 조직하고 그 동안 여성 선후배 직원간 멘토링 프로그램, 성공한 여성 리더와의 정기적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더불어, 한국지엠은 여성의 세심한 감성을 차량 제품 기획, 개발, 마케팅 등에 반영하는 등 여성들만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 업무 성과를 높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