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영현대, 20대를 위한 에세이북 발간

  • 입력 2013.08.29 10:4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대 청년들을 위한 에세이북 ‘내가 사랑한 여자, 내가 사랑한 남자’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에세이북은 ‘20대 청년들이 선호하는 문화인물들의 20대 시절 이야기’를 콘셉트로 각계 16인의 자전적 이야기와 감성적 메시지를 담은 책으로 20대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미래세대를 응원하는 취지로 발간됐다.

에세이북의 제목인 ‘내가 사랑한 여자, 내가 사랑한 남자’는 작가가 20대 시절 꿈과 삶에 대한 근원으로 삼았던 대상을 지칭하는 말로 연인, 가족, 산(山), 작가 본인, 역사적 인물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김남희(여행수필가) ▲김정원(피아니스트) ▲김진만(방송PD) ▲김홍희(사진작가) ▲노희경(드라마작가) ▲목수정(작가) ▲박정자(연극배우) ▲박정헌(산악인) ▲신경숙(소설가) ▲안도현(시인) ▲여준영(PR전문가) ▲오시영(교수) ▲이순원(소설가) ▲정병규(북디자이너) ▲최인호(소설가) ▲최재천(생물학자)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문화계 인사들이 직접 자신들의 20대 이야기를 담아내 흥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내가 사랑한 여자, 내가 사랑한 남자’ 에세이북의 출판을 기념해 29일 양재사옥 대강당에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김진만(방송PD), 박정자(연극배우), 이순원(소설가)등 에세이북 참여작가와 현대차 정진행 사장을 비롯해 MC박지윤, 초대가수 신치림, 김예림이 함께 토크와 뮤직 콘서트를 열었으며, 20대 청년 700여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김진만(방송PD)은 ‘선택과 시도로 인생을 사랑한 프로듀서’를 주제로 미니 강연을, 박정자(연극배우)는 ‘불꽃처럼 뜨겁게 오늘을 사랑하는 배우’를 주제로 연극 ‘14인의 체홉’의 한 장면을 연기했으며, 이순원(소설가)은 ‘사랑으로 꿈을 이룬 소설가’를 주제로 토크를, 김예림(가수)은 ‘20대로서 현재 사랑하고 있는 것들’을 주제로 토크와 노래를 선보였다.

발행인인 현대차 정진행 사장은 토크를 통해 “20대 청년들은 사회의 큰 자산이자 미래의 희망”이라며 “이번 영현대 에세이북에 담긴 메시지를 통해 청년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뜨겁게 사랑하며 가치있게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30일부터 전국 100개 대학교 도서관과 군 생활관을 비롯 개인 및 동아리, 학생회 등의 단체 신청자에게 총 2만권의 책을 증정한다.

특히, 현대차는 20대의 젊은 군인들이 에세이북을 통해 더욱 보람차고 활력있는 군 생활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군 생활관에 에세이북뿐만 아니라 간식 세트를 함께 선물하는 이벤트인 ‘내 남자친구 기 살리기 프로젝트-진짜 사나이!’를 실시한다.

'내 남자친구 기 살리기 프로젝트-진짜 사나이!’는 군인 남자친구가 있는 여대생이나 가족, 친구 등이 참가 사연을 남겨 응모하면, 선발하여 사연 속 주인공이 소속된 생활관 전체에 위문품을 증정한다.

신청은 현대차가 운영하는 20대 전용 커뮤니티 영현대의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younghyundai)에서 받으며, 에세이북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