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카즈닷컴, 쏘나타 기본 사양 동급 최고

  • 입력 2013.06.12 22:5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쏘나타가 미국 유명 자동차 구매 가이드 사이트 카즈닷컴(Cars.com)의 '최고의 기본 모델 톱 10(Top10 Best Base Models)에 선정됐다.

카즈닷컴은 신차 및 중고차 매매 가이드 전문 사이트로 미국에서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최고의 기본 모델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사양을 제외하고 기본으로 적용된 사양과 가격을 평가해 동급 모델 가운데 최고의 가치를 가진 모델을 카즈닷컴 편집진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로 결정이 된다.

이번 평가에서 기본 가격 2만1990달러(2484만원)인 현대차 쏘나타(GLS)는 크루즈 컨트롤과 블루투스, USB, 오디오, 크루즈와 블루트스 컨트롤 리모컨, 텔레 스코핑 스티어링 휠, 핫 미러 등의 편의 사양가치가 동급 모델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카즈닷컴은 쏘나타가 닛산 알티마와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경쟁을 벌였으나 자동변속기 등이 기본 적용되고 있는 쏘나타의 기본가치를 더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쏘나타와 함께 쉐보레 스파크 LS도 1만2995달러(1468만원)의 저렴한 가격과 10 에어백,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파워 윈도우, 15 인치 알루미늄 휠, 에어컨 등 고급차 수준의 편의 사양을 갖춰 소형차 부문 최고의 기본 사양 모델로 선정이 됐다.

이 밖에도 싸이언 xB, 혼다 시빅 LX, 스바루 임프레자 2.0i, 마즈다5 스포츠, 쉐보레 카마로, 혼다 퓨전 하이브리드, 도요타 아발론 XLE, 볼보 S60 T5 등 카즈닷컴이 선정한 최고의 기본 모델 톱10에 선정이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