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1966년식 피아트도 연비왕 도전

  • 입력 2013.06.11 10:2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문 기업 SK엔카가 오는 16일 실시하는 ‘제2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참가자 100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는 친환경 경제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를 뽑는 대회로 차종, 모델, 연식의 구분 없이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에는 차종, 모델, 연식에 따라 연비가 얼마나 좋아질 수 있는지를 비교하기 위해 다양한 차종 및 연식의 모델들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100대의 자동차는 73개의 다른 모델로 구성됐다. 이 중 국산차는 56대, 수입차는 44대로 이중 승용차가 85대로 가장 많이 참가한다. 휘발유 차량은 59대, 경유 차량은 41대가 참여한다.

차량 연식이 10년 이상인 차도 20대가 참여한다. 그 중 가장 오래된 연식은 1966년식 피아트 친퀘첸토로 47년 동안 잘 관리돼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국산차 중에서는 20년된 1993년식 쌍용 칼리스타가 가장 오래된 연식의 모델이다.

또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미쯔오카 라세드, 알파로메오 스파이더, BMW 850i,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차량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지정된 코스(약 200km)를 주행한 후 공인연비 대비 연비증가율에 따라 순위를 가리게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동승자 1명이 허용된다.

SK엔카 마케팅부문 최현석 부문장은 “가능한 다양한 차량의 실제 연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차종, 모델, 연식을 모두 고려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했다”며 “자동차의 제원보다 좋은 운전습관이 연비와 안전운전, 환경보호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종 참가자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www.encardire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