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화상회의 시스템’ 스피드경영 박차

  • 입력 2013.03.14 12:41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스피드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전국 사업장과 해외 각국의 법인은 물론 협력사 및 부품대리점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운영하고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합하고 기능과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는 기존의 임직원 전용 화상회의 시스템과 해외 딜러 전용, 그리고 국내 부품대리점 및 협력업체 전용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리 최적화를 이뤘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시스템 개선을 통해 영어·중국어·일어 등 다국어 지원, HD 고화질 영상 및 음성 품질 향상, 화상회의 中 동영상 및 문서 자료 공유 기능을 강화했으며 임직원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수용해 최대 150명까지 동시 회의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앞으로 대규모 회의도 화상으로 주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5년 제조업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화상회의시스템을 도입해 스피드경영의 대표적 기업으로 알려졌으며, 실제로 일상 업무환경에서 이 화상시스템을 MS오피스만큼이나 활용도를 높이면서 다른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왔다.

현대모비스가 자체 조사한 연도별 사용 현황의 수치도 이를 반증한다. 하루 평균 화상회의실 개설 수는 2009년 3천여 건에서 2012년 5천여 건으로 1.5배나 증가했다. 연간 근무일수(240일) 기준으로 보면 약 120만 건의 크고 작은 회의가 열렸다는 뜻이다. 등록인원 기준 사용자수도 지난 2009년 3천명에서 2012년 8천명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처럼 화상회의 사용 인원 및 사용 횟수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지난 수년간 화상회의시스템을 운영하며 도출된 개선점들을 반영하고자 이번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것이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글로벌인재 조기 확보에도 활용하고 있다. 해외 현지 유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해당 국가에서 개인PC를 사용해 국내에 위치한 면접관과 동시에 접속해 진행되는 채용면접도 화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이득화 정보기술실장은 “화상회의 시스템 통합은 기술적인 진보를 넘어 소통의 강화를 의미하는 것”이라며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들 그리고 협력사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