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중국 정치의 중심 전인대ㆍ정협 의전차

  • 입력 2013.03.06 09:4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베이징현대가 중국 양대 정치 행사인 ‘전국인민대표회의’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쏘나타를 업무 차량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전인대와 정협은 매년 1회 국정 방침을 토의하고 정부 업무 보고와 예산심의를 하는 중국의 주요 정치 행사로, 특히 올해는 시진핑(習近平) 총서기의 국가 주석 선출 등 지도부 인사와 정부 조직 개편이 예정돼 있어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인대 및 정협 기간 중 베이징현대가 제공하는 쏘나타는 각 성의 주요 인민대표 등 최고위층 인사들이 이용할 예정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높은 파급 효과가 예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지 않고서는 중국 최고의 무대에 차를 제공할 수 없다”며 “현대차를 대표하는 차종인 쏘나타를 2년 연속 제공하게 된 것은 베이징현대가 품질 및 브랜드 가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전인대와 정협에 제공된 쏘나타는 지난해 제이디파워사의 초기품질조사와 중국질량협회의 고객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차급 1위를 석권하는 등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향후 중국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D세그먼트에서 지난해 판매 10만 대를 넘어서며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베이징현대가 중국시장 진출 초기 베이징시 택시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브랜드 알리기에 성공했다면, 이번 쏘나타의 전인대 및 정협 제공으로 베이징현대는 중국에서 확고한 탑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