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집 장만한 르노삼성, 리바이벌 플랜으로 재 도약

  • 입력 2013.01.25 09:1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새로 마련한 르노삼성 타워에서 25일,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과 계획을 발표했다 .

이날 간담회에는 르노 그룹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질 노만 부회장도 함께 참석했다. 르노삼성차는 2012 년 한 해 동안 글로벌 경제 위기와 내수 시장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외부 환경 속에서도 내실있는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

이를 위해 2013 년까지 부품 국산화율을 80% 까지 높이 겠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세웠고 협력 업체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작년 한 해에만 2000여 개가 넘는 부품의 국산화 및 개선 작업을 마쳤다.

올해 목표는 80% 국산화율이다. 르노삼성차는 이러한 목표가 협력 업체의 경쟁력을 향상 시키고 더 나아가 협력업체들의 우수한 부품들이 르노 - 닛산 얼라이언스 내 새로운 수출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 전략의 하나로 르노삼성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SM5 모델과 QM5 모델의 개발을 주도하게된다 .

그룹 내에서 보유하고있는 중대형 세단 및 SUV 에 대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아시아 허브로서의 역할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개발 작업이 시작된다.

르노삼성차는 또 내수 시장점유율 10% 달성을 장기적인 목표로 설정하고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DNA 를 고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 한해 동안 전국적으로 500 개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14 개의 A / S 서비스 센터를 확충 할 계획이다 .

2013 년엔 지난 해  런칭 한 서비스 브랜드 '오토 솔루션' 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새롭게 '고객과의 3 가지 약속'을 선보인다.

첫째, 보증 기간과 견인 거리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가까운 르노 삼성 정비소로 평생 무료 견인 서비스 제공하고 둘째, 정확하고 투명한 견적, 불필요한 정비시 과다 청구 수리비 전액 환급. 셋째, 회사에서 보증하는 규격 부품 사용으로 믿을 수있는 서비스 제공 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고객과의 3 가지 약속 '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계획이다.

2014 년부터 부산 공장에서 닛산의 차세대 로그를 생산하는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준비해 나가는 동시에 부산 공장을 명실공히 르노 - 닛산 얼라이언스 내 '최고' 의 생산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작업도 계속된다.

향상된 생산 효율성과 생산 품질을 기반으로 르노 삼성 자동차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 로그 프로젝트와 같은 신규 프로젝트를 추가로 유치 할 계획이다 .

르노 그룹은 유럽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유럽 지역 내에서 지난 한 해 실적은 하락했으나 2011 년 43% 에 지나지 않았던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 매출이 2012 년에는 50% 까지 상승하는 등 유럽 외 지역에서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2013 년은 르노삼성차가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재 도약하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전략과 2012 리바이벌 플랜의 성공적 실행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강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동시에 르노 그룹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세를 가속화하는 데 중추적 인 역할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질 노만 르노그룹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회장은 "르노 그룹은 르노삼성차가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르노 그룹의 성장에 기여하는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