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요즘 디자인 진짜 놀랍다' 유럽 시장 노린 K4 해치백 버전 티저 공개 

  • 입력 2024.03.28 08:36
  • 수정 2024.03.28 09:4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기아가 뉴욕 오토쇼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북미 판매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K4' 세단 디자인을 최근 공개한 데 이어 해당 모델의 5도어 해치백 디자인을 추가로 선보였다. 

현지시간으로 27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기아는 '2024 뉴욕 오토쇼'를 통해 신형 K4 세단을 글로벌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해당 모델의 5도어 해치백 티저를 깜짝 공개했다. 

기아의 디자인 개발을 총괄하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K4 5도어 해치백 버전은 역동적이고 도시적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실용적 차량이다"라고 말했다. 

세단에 이어 선보인 K4 5도어 해치백 디자인은 패스트백 차체를 기반으로 두꺼운 D 필러, EV9에서 따온듯한 깔끔한 표면 처리와 램드 디자인이 주요 특징이다.

여기에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 트위스트 로직의 반영으로 근육질의 전면부와 후면 펜더 라인 등 이전 기아 라인업에서 한 단계 발전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해당 모델 파워트레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앞서 선보인 K4 세단과 동일한 147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엔진과 190마력 1.6리터 터보가 적용될 전망이다. 

여기에 차선유지보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충동 방지 기술, 전면 흡음 유리와 소음 감소 타이어 등으로 편안한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아의 K4 해치백은 언제 완전 공개될지 아직 미정이나 세단은 올 하반기부터 북미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키워드
#K4 #해치백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