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 CES 2024 첨단 모빌리티 부문 혁신상 수상

  • 입력 2023.11.22 09:37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콘티넨탈이 ‘CES 2024’의 첨단 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했다. 콘티넨탈은 고해상도 서라운드 레이더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결합한 기술로 차량 주변 환경을 매우 정밀하게 측정한다. 

레이더는 초소형 사이즈로 모든 범퍼 뒷면에 장착할 수 있으며,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면 차량 주변의 360도 전 시야를 살펴볼 수 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NCAP’의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더 나은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콘티넨탈의 통합 솔루션은 차량 내 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차량(SDV)을 위해 설계됐다.

더불어,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향상된 물체 높이 감지 기능을 제공해 낮은 도로 턱 등 장애물을 문제없이 넘을 수 있는지, 또는 차고에 매달린 자전거와 같은 장애물과 부딪히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주차 시설 및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운전자 지원 기능 및 주차 기술의 강화는 편리성, 편안함 및 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 사용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콘티넨탈 자율주행 사업본부 내 주차 및 휴먼비전 책임자 대니얼 푀스터는 “주차는 운전자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경험이 될 수 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주차 공간을 찾아 주차하는 것부터 편리한 승하차를 위한 충분한 여유 공간 확보까지 다양한 부분의 기술 개발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OEM 업체들은 차량 내 센서, 배선 및 전체적인 하드웨어를 줄여 차량의 복잡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자동차 디자이너는 차량 전면 및 후면 범퍼를 감싸는 울트라소닉 센서를 제외하고 미적 감각을 살린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콘티넨탈은 이번 수상으로 8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혁신상은 매년 행사 개막에 앞서 디자인과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에게 주어지며, 이번 CES는 총 29개의 카테고리에서 혁신상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CES 2024는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콘티넨탈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센트럴 플라자 내 마련된 전용 부스에서 최신 기술들을 선보인다. 혁신적인 모빌리티를 주제로, 도로부터 클라우드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