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3초대 테슬라 사이버트럭, 30일 고객 인도 "총알은 막는데 창문은 못 내려"

  • 입력 2023.11.06 14:44
  • 수정 2023.11.08 08:1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2019년 11월, 글로벌 최초 공개 후 생산 일정이 지속 연기되던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오는 30일,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해당 모델에 가속 성능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린 비스트 모드와 방탄유리 적용이 포함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5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사이버트럭 비스트 모드 버전(beast mode version) 제공을 언급했다. 

해당 모델의 경우 순간 가속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약 3초 이하의 순발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일론 머스크 CEO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성능 좋은 사이버트럭이 존재하고 꽤 멋지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경우 버전에 따라 차체 무게는 6000~7000파운드(약 3~3.5톤)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경쟁 모델인 포드 F-150 라이트닝(6000파운드)과 리비안 R1T(8000파운드) 사이에 위치한다. 

내연기관차보다 무거운 차체의 픽업트럭으로 3초 이하의 이른바 '제로백'이 가능한 차량을 선보이며 테슬라는 다시 한번 기술력을 입증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사이버트럭에는 차량용 방탄유리를 탑재한 버전도 선보일 전망이다. 2019년 사이버트럭 글로벌 첫 공개 당시 무대에 오른 차량에 금속 공을 던지는 퍼포먼스를 하다 곧바로 유리가 손상되며 체면을 구긴 일론 머스크는 이번 사이버트럭 방탄유리 버전을 통해 이를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 CEO는 인터뷰에서 "원한다면 무엇이든 방탄으로 만들 수 있지만 이게 가능하려면 유리가 매우 두꺼워야 하고 올리고 내릴 수 없다. 방탄유리는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인터뷰 중 진행자는 사이버트럭 스테인레스 차체에 화살을 쏘는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차량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또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방탄차임을 입증하기 위해 45mm 산탄총과 9mm 총으로 사격하는 시연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달 초 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사이버트럭의 경우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연간 12만 5000대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궁극적으로는 최대 25만 대를 생산하길 희망하지만 2025년까지 이 같은 목표 달성은 어려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사이버트럭에 대해 지나친 기대감은 자제해 달라고 언급하며 "훌륭한 제품이지만 재정적으로 상당히 긍정적인 기여를 하려면 적어도 수 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