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출시 전 경매에 오른 테슬라 '사이버트럭' 최종 낙찰가 5억 3800만 원

  • 입력 2023.10.10 11:3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2019년 글로벌 첫 공개 이후 생산 일정이 지속 연기되다 올 하반기 고객 인도를 앞둔 테슬라 '사이버트럭' 초기 프로토타입이 경매에 올라 최종 40만 달러, 한화 약 5억 3800만 원에 낙찰됐다.

현지시간으로 9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은 지난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에서 개최한 자선 경매 행사에 올랐다. 

해당 행사 입장권은 1인 기준, 1750달러로 사이버트럭 경매 외에도 칵테일 및 저녁 식사 그리고 다양한 공연 행사가 펼쳐진 것으로 전해졌다. 또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 경매 소식과 함께 해당 입장권 가격은 최고 3만 달러에 달했지만 모두 매진됐다. 

이날 경매에 오른 사이버트럭은 제작번호 VIN 001이 적용된 모델은 아니었지만 비교적 초기 생산 차량으로 알려졌다. 관련 업계는 VIN 001 적용 차량이라면 훨씬 더 높은 가격 심지어 100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렸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 경매는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 진행되고 최종 3명이 응찰해 낙찰가는 40만 달러로 전해졌다. 최종 낙찰자는 연말 이전 사이버트럭을 수령해야 한다. 

한편 현재까지 사이버트럭 공식 출시 이벤트 날짜는 공지되지 않은 가운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3분기 말 사이버트럭 고객 인도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7월경 테슬라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첫 번째 사이버트럭 생산 소식을 전하며 2019년 11월 콘셉트 모델 공개 이후 약 4년 만에 본격적인 신모델 양산 소식을 전했다. 

당초 테슬라는 2022년 후반 사이버트럭 양산을 계획했지만 '모델 Y' 생산에 집중하며 해당 차량 생산 일정을 연기해 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