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개최하는 2023 LA 오토쇼 "팬데믹 이후 가장 성대한 자동차 이벤트"

  • 입력 2023.09.11 13:51
  • 수정 2023.09.11 14:5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지시간으로 오는 11월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하는 '2023 LA 오토쇼'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성대한 자동차 이벤트로 부활을 예고했다. 

2023 LA오토쇼 조직위는 자동차 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부활한 이후 가장 강력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오는 11월 17일에서 26일까지 LA 컨벤션센터에서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 세계 각국에서 펼쳐졌던 국제 모터쇼는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2020 제네바 모터쇼'를 시작으로 하나둘 대회 개최를 취소해 왔다. 

그리고 팬데믹 기간을 포함해 완성차 업체들은 글로벌 모터쇼 참가를 취소하는 대신 자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신차 공개로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켜 왔다. 

하지만 이번 LA 오토쇼를 통해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참가 소식을 타전하며 다시 팬데믹 이전 국제 모터쇼 위상을 되찾게 될지 주목된다. 

LA오토쇼 조직위 회장 테리 토에니스는 "우리는 올해 초부터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로부터 대회 참가 소식을 확인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2023 LA 오토쇼 참가를 수락한 완성차 업체는 어큐라, 애스턴 마틴, 캐딜락, 쉐보레, 크라이슬러, 닷지, 피아트, 포드, 제네시스, 혼다, 현대차, 재규어, 지프, 기아, 랜드로버, 렉서스, 링컨, 루시드, 마쯔다, 닛산, 폴스타, 포르쉐, 램, 스바루, 도요타, 폭스바겐, 볼보자동차 등이다. 

이렇게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참여하며 LA 오토쇼는 더 큰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로 채워질 전망이다. 모터쇼 조직위는 테스트 드라이빙 트랙을 외부에도 설치하고 모터쇼 기간 포드 브롱코, 지프 랭글러 등 오프로드 모델을 위한 실내 테스트 트랙 또한 준비할 계획이다. 

토에니스 회장은 "완성차 제조사 참가 목록과 개별 신차 발표 계획 및 테스트 드라이브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곧 발표할 것"이라며 "LA 오토쇼는 한 장소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으며 이는 우리 이벤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모터쇼 #LA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