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과 폭스바겐 ID.7 만남, 청음ㆍ엔지니어와 대화ㆍ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체험

  • 입력 2023.09.06 11:17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 인터내셔널이 폭스바겐과 함께 9월 5일 독일 뮌헨에 위치한 하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IAA 모빌리티 2023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했다.

또, 오는 9월 28일까지 약 4주 동안 IAA 모빌리티 2023 관람객 및 하만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객을 대상으로 폭스바겐 ID.7 차량 전시 및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IAA 모빌리티 2023과 연계해 새롭게 선보인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7에 채택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의 청음 및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익스피리언스 행사는 폭스바겐 ID.7에 채택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프레젠테이션, 폭스바겐 ID.7 차량 전시 및 폭스바겐 ID.7 실내에서 하만카돈 카오디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청음,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엔지니어와 대화, 각 사운드 모드에 어울리는 음악을 작곡한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으로 구성됐다.

하만카돈 브랜드는 시대를 선도하는 오디오 엔지니어링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한 브랜드로 70년 이상 연구와 튜닝을 통해 정교해진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하며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인정받아왔다.

폭스바겐 ID.7에 선택 옵션으로 장착되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변화시키는 사운드 몰입감으로 폭스바겐 ID.7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도로에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짜릿하고 매혹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폭스바겐 ID.7에 장착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은 청취자에게 단순한 음악 재생 그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며 정교하게 튜닝된 사운드를 전달한다. 폭스바겐 팀과 긴밀히 협력해 수백 시간의 튜닝 작업을 거친 하만카돈 엔지니어의 세밀한 엔지니어링 덕분에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은 어떤 도로에서도 탁월한 오디오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또, 서브우퍼와 센터 스피커를 포함해 총 14개 스피커가 장착됐으며 폭스바겐 ID.7의 최첨단 음향 기술인 프라운호퍼 소나믹 파노라마 알고리즘과 Pure(순수), Relax(휴식), Speech(대화), Vibrant(생생한)의 4가지 사운드 모드가 결합되어 특별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ID.7에 적용된 프라운호퍼 소나믹 파노라마 알고리즘은 스테레오 레코딩의 개별 음원을 분리해 차량 내 모든 승객들을 감싸고 몰입시키는 U자형 사운드 스테이지에 균일하게 분배해주는 최첨단 기술이다.

카오디오 분야에서 하만카돈은 1992년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를 시작으로 SUV부터 세단, 스포츠카, 전기차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차량에 장착되며 풍부하고 가치 있는 역사를 이루어 냈다. 2019년부터 파트너십을 진행해온 폭스바겐을 비롯해 현재, BMW, 미니, 스바루, 볼보, 폴스타, 르노 등 다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2018년부터 현대차와 기아에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현대차의 해외 판매 모델, 기아 국내 및 해외 판매 모델에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