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결함은 없다" 테슬라 모델 3, 주행 중 잠기고 멋대로 돌아가는 핸들 조사

  • 입력 2023.08.02 09:15
  • 수정 2023.08.02 09:3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또 악재를 만났다. 미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1일(현지 시각) 테슬라 모델 3, 모델 Y 2023년형 차량에서 스티어링 휠 제어 및 조향 기능에 문제가 있는지를 조사한다고 밝혔다.

NHTSA는 최근 차량 소유자들로부터 스티어링 휠이 의도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아 가로수를 들이받고 갑자기 조향 기능을 상실했다는 불만이 접수돼   예비 조사에 착수했다. 

주행 중 스티어링 휠이 오른쪽으로 심하게 꺾이며 경고와 오류 코드가 켜지는 일도 발행했다. 또 다른 운전자는 구매한 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행 중 스티어링 휠이 순간적으로 잠기는 일이 있었다.

이 운전자는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기 전 무려 6번이나 같은 일이 반복됐다"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어서 부품이 올 때까지 3주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비슷한 결함을 경험한 다른 운전자 대부분도 최소 3주 이상 수리를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스티어링 휠의 기본 결함일 수 있지만 주행보조 장차의 과도한 개입이나 오류도 의심해 볼 수 있다"라고 얘기했다.

예비 조사는 해당 문제가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우선 확인하고 공식 조가에 들어가기 위한 절차다. NHTSA는 공식 리콜을 결정하기 전, 기술적 분석을 통해 결함 내역을 파악하고 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조사에는 약 28만 여대의 모델 3와 모델 Y가 포함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