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만드는 전기 요트 '850 팬텀 에어' 2024년 25대 한정판 출시

  • 입력 2023.06.26 10:1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오스트리아 조선소 프라우셔(Frauscher)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E-퍼포먼스를 반영한 혁신적 전기 요트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르쉐는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 에어(Frauscher x Porsche 850 Fantom Air)'로 알려진 이번 결과물을 통해 인상적인 가속과 엄청난 견인력, 럭셔리 하면서도 지속가능한 퍼포먼스, 그리고 영감을 주는 디자인 등 순수전기차 '타이칸'에서 증명한 독보적인 특성을 수면 위에서 다시 한번 선보일 계획이다.

포르쉐 AG 재무 및 IT 이사회 부회장 루츠 메쉬케는 "포르쉐는 최첨단 기술, 고성능, 그리고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이를 다시 한번 새롭게 정의하고자 한다"라며 "포르쉐 브랜드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것이며,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 에어는 자사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탁월한 성능과 럭셔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우셔 x 포르쉐 850 팬텀 에어는 프라우셔 858 팬텀 에어 데이크루저를 기반으로 하며 전장 8.67m, 전폭 2.49m에 달한다. 포르쉐 모델 최초로 마칸 순수전기차에 적용되는 PPE 플랫폼의 최첨단 오토모티브 구동 기술은 수상용으로 개발 및 최적화시켰다. 또한 총 용량 약 100kWh의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 최신 세대의 PSM과 전력 장치 기술 등이 사용된다. 포르쉐의 800볼트 기술 덕분에 전기 보트는 AC 충전은 물론, DC 급속 충전도 가능하다.

마칸 제품 라인 부사장 요르크 케르너는 “포르쉐는 마칸을 해당 세그먼트의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개발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 목표는 보트 개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e팬텀은 탁월한 주행 성능의 전형적인 포르쉐 E-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력한 최신 세대 전기 모터와 최첨단 배터리, 수중 위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충전 매니지먼트는 모듈식 PPE가 가진 우수성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포르쉐는 이 파워트레인을 다른 크기의 보트에도 적용 가능한지 연구 중에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포르쉐의 디자인 시그니처도 반영된다. 스튜디오 F.A. 포르쉐는 스티어링 휠과 쓰로틀 및 통합 디스플레이가 있는 메인 콘솔 제작 등 요트 조종석의 디자인 개발을 맡는다.

기존의 드라이브 트레인이 장착된 프라우셔 858 팬텀과 마찬가지로, 전기 요트 역시 최대 9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후면의 수영 플랫폼은 2개의 편안한 선 패드가 있는 넉넉한 라운지 공간으로 이어진다. 중앙 통로는 독립형 키와 콕핏에서부터 요트 후방 끝으로 연결된다. 

승객들은 요트 전방의 덮개가 드리워진 두 개의 벤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선상에는 그늘을 만들어주는 두 개의 비미니 탑, 스테인리스 스틸 앵커가 장착된 전동 앵커 윈치 그리고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냉장고가 있다. 포르쉐는 고성능, 럭셔리 콘셉트의 시트와 덮개 디자인을 맡는다.

2024년 인도 예정인 프라우셔 x 포르쉐 전기 요트는 항구와 만을 배기가스 배출 없이 실용적으로 조용히 여행할 수 있도록 하고, 내륙이나 호수에서도 지속 가능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거친 물살의 바다에서도 항해가 가능하다. 

첫 번째 에디션은 25대 한정 제작되rh 2024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요트는 오스트리아 올스도르프에 위치한 프라우셔 조선소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프라우셔가 모든 판매 물류와 애프터 세일즈 관리를 담당한다. 선 주문 등록은 프라우셔에서 가능하다.

키워드
#포르쉐 #요트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