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내달 18일 E-테크 하이브리드 접목한 쿠페형 SUV '라팔' 공개   

  • 입력 2023.05.17 09:0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르노 자동차가 다음 달 18일, E-테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쿠페형 SUV '라팔(Rafale)'을 최초 공개한다. 

'오스트랄'과 '에스파스' 등 기존 르노 SUV 라인업에 합류하는 라팔은 플래그십 모델로 더욱 매끈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E-테크 하이브리드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강조할 전망이다. 

최근 르노가 공개한 라팔의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전 SUV와 비교해 더욱 선명한 캐릭터 라인과 경사진 루프 라인, 강력한 숄더 라인이 눈에 띈다. 여기에 신차는 CMF-CD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우수한 공간 활용성 또한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전면 디자인은 새로운 스타일의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고 유니크한 그린하우스 등 곳곳에 스포티한 요소가 결합됐다. 

일부 외신은 라팔이 기존 오스트랄에 사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며 197마력의 최고 출력, 205Nm 최대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경우 2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고 3기통 가솔린 엔진은 주로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르노 라팔은 다음 달 18일 파리 에어쇼 이벤트 현장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고 르노 측은 라팔의 차명이 1934년 선보인 C460 1인승 경주용 비행기에서 따왔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르노 #라팔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