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하이랜드, 테슬라 '모델 3' 첫 부분변경 확률 높은 예상 디자인 

  • 입력 2023.05.15 16:2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력 세단 '모델 3' 첫 부분변경모델이 이르면 올 3분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전망인 가운데 앞서 유출된 일부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제작된 확률 높은 예상도가 등장했다. 

현지시간으로 14일, 일부 외신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올라온 모델 3 예상도를 소개하고 유출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이미지는 실제 차량과 얼마나 정확한지 알 수 없지만 확실히 이전에 비해 눈에 띄는 변화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앞서 스파이샷을 통해 유출된 모델 3 부분변경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범퍼 등에서 이전보다 날렵한 이미지로 변경되어 이전 '모델 S'를 연상시킨다. 

앞서 로이터통신 등 외신 또한 테슬라가 개발코드명 '하이랜드(Highland)'로 알려진 모델 3 부분변경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고 신차는 모델 S, 모델 X를 통해 선보인 것과 유사한 실내외 구성과 함께 생산 비용 절감을 포함한 상품성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고 보도했다.

관련 업계는 테슬라가 부분변경 모델 3를 통해 앞선 모델 Y와 동일하게 기가 프레스와 같은 비용 절감형 조립 방식을 선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올해 3분기 상하이와 캘리포니아에서 첫 생산을 예상했다. 

키워드
#테슬라 #모델3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