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폭스바겐 플래그십 순수 전기차 ID.7...중국서 사전 유출 '역대급 디자인'

  • 입력 2023.04.13 08:31
  • 수정 2023.04.13 09:1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차세대 플래그십 순수전기차 'ID.7'을 오는 17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신차 이미지가 중국에서 사전 유출됐다.

현지시간으로 1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10종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인 가운데 이르면 올 여름 ID 시리즈 여섯 번째 모델 ID.7을 유럽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 시장에 출시할 전망이다. 폭스바겐은 ID.7을 통해 전기차 판매를 확대하고 럭셔리 세그먼트로 모델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 ID.7은 ID.3, ID.4, ID.5, ID.6, ID.버즈에 이은 ID 시리즈 여섯 번째 모델로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세단형 순수전기차다. 

폭스바겐 ID.7의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중국에서 사전 유출된 신차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외관을 통해 매우 단조로운 스타일을 유지했다. 차체는 전장이 4956mm, 전폭 1862mm, 전고 1537mm로 이전 내연기관 '파사트'보다 전반적으로 소폭 확대됐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해당 모델에는 CATL과 FAW의 합작사에서 제작한 NMC 배터리가 탑재되고 중국의 경우 77kWh 배터리팩 탑재 모델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최대 출력은 150kW를 발휘한다. 

앞서 폭스바겐이 공식적으로 밝힌 ID.7 실내 디자인은 새롭게 설계된 1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운전석 콕핏의 경우에도 전통적인 일반 계기판 대비 크기를 대폭 줄이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필요한 모든 기본 정보와 경고 알람은 스티어링 휠 뒤쪽의 ID.콕핏에 표시되고 운전자는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폭스바겐은 ID.7을 위한 차세대 운전석 및 조수석 시트를 개발했다고 밝히고 있으며 버전에 따라 최대 14개 방향으로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어댑티브 클리마트로닉 시트와 함께 새롭게 설계된 마사지 기능도 갖추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폭스바겐은 ID.7을 통해 대량 양산 모델 부문에서 ID 시리즈를 프리미엄 준중형 세그먼트까지 확대하고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기반으로 한 전동화 모빌리티 캠페인을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ID.7을 ID.4에 이어 MEB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두 번째 글로벌 전략 모델로 선택하고 유럽, 중국, 북미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폭스바겐 #ID7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