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포르쉐, 타이칸 다음 전기차 '마칸 EV · 박스터 EV' 설원에서 포착

  • 입력 2023.02.20 13:3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자사 첫 순수전기차 '타이칸'을 필두로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한 가운데 마칸과 박스터의 전기차 버전 또한 곧 출시될 전망이다. 포르쉐는 최근 이들 프로토타입의 혹한기 테스트에 돌입하고 그 모습이 스파이샷에 포착됐다. 

현지시간으로 19일, 일렉트렉 등 외신은 마칸, 박스터 전기차 버전의 스파이샷을 보도하고 포르쉐는 타이칸 성공에 이어 차세대 마칸과 박스터를 순수전기차 모델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순수전기 마칸은 포르쉐와 아우디가 공동개발한 PPE 플랫폼 기반의 첫 번째 모델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서는 다양한 휠베이스 및 지상고를 지닌 전기차 생산이 가능하다. 해당 플랫폼에서 탄생하는 마칸 전기차는 최고출력 603마력, 최대토크 101.9kg.m의  폭발적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부 외신은 포르쉐가 주행 성능의 향상을 위해 해당 모델에 가변형 전자제어식 리어 디퍼런셜과 퍼포먼스 리어 액슬을 탑재해 코너링에서 민첩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 마칸 전기차의 경우 2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내년 글로벌 출시가 예정됐으며 해당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포르쉐는 마칸에 이어 박스터 전기차 버전도 준비 중으로 해당 모델 역시 PPE 플랫폼의 개량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출시 시기는 2025년으로 예정됐다.  

한편 앞서 일부 외신은 포르쉐가 2027년을 목표로 차세대 순수전기 SUV를 선보일 계획으로 해당 모델은 프로젝트명 'K1'으로 3년째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2025년까지 판매 라인업의 50%를 전동화 모델로 채우고 2030년 순수전기차 비중을 80% 이상으로 재편할 계획을 밝힌 포르쉐 CEO 올리버 블루메는 지난해 9월, 영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라이프치히에서 새로운 럭셔리 순수전기 SUV 모델을 생산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 그는 인터뷰를 통해 "해당 모델은 SUV에 대한 매우 스포티한 해석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우리는 이를 통해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특히 수익성 부문에서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한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