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7시리즈 , KIAF에 포토 아트 전시

  • 입력 2012.09.17 10:4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는 17일 폐막하는 한국국제아트페어에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첫 론칭한 BMW 뉴 7시리즈를 기념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포토제닉 드로잉 시리즈로 유명한 구성수 사진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진화한 BMW 뉴 7시리즈에서 받은 영감을 사진으로 표현한 포토제닉 드로잉 시리즈가 BMW 뉴 7시리즈와 함께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구성수 작가의 `포토제닉 드로잉-터널`은 터널을 통과하며 장시간의 노출을 통해 얻어진 빛의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담은 연작 시리즈 작품이다. 터널의 광원 색상에 따라 바뀌는 작품의 전체적인 색상은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과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BMW 뉴 7시리즈의 계기판에서 영감을 얻었다.

또한, 정지된 터널 이미지는 BMW 뉴 7시리즈의 정숙성을 표현하고 긴 터널을 지나온 뒤 보이는 밝은 햇빛은 온갖 역경과 기다림의 시간을 지나야 맛볼 수 있는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상작품으로도 선보이는 `안과 밖` 역시 어둠 속을 달리는 자동차의 속도감과 터널을 빠져 나온 뒤의 밝은 화면으로 안도감을 보여줌으로써 BMW 뉴 7시리즈의 안전성과 동시에 영상에 테크놀로지를 은유적으로 접목한 콜라보레이션의 예를 잘 보여주고 있다.

구성수 작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활동 수익의 일부를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해 기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구성수 작가는 “기부는 아름다운 인간의 행동양식이자 새로운 문화로 예술의 새로운 지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면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과 테크놀로지가 어떤 목표를 가져야 하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는 “구성수 작가의 미래재단 기부는 또 다른 형태의 ‘재능기부’로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구성수 작가의 작품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새로워진 BMW 뉴 7시리즈를 경험하고 자동차와 예술이 함께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