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3년형 아베오 출시...마이링크 탑재

  • 입력 2012.08.20 10:56
  • 기자명 김영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강화된 안전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2013년형 쉐보레 아베오(Aveo)를 출시하고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2013년형 아베오는 국내 소형차 최초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Chevrolet MyLink)를 장착했으며 새로 개발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통합형 ABS 및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채택, 안전성도 대폭 강화했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쉐보레 글로벌 경차, 소형차, 준중형차에 적용될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2013더 퍼펙트 크루즈’를 시작으로 이번 2013년형 아베오에 두 번째로 적용됐다.

휴대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USB를 연결하면 저장된 음악, 영화, 동영상 및 사진을 7인치 화면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휴대폰을 연결해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은 스마트폰 활용성을 높이고자 7인치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2013년형 아베오에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으로 연비를 대폭 향상되고 변속응답성이 더욱 역동적으로 구현된다.

아베오는 특히 미국, 유럽, 호주 및 한국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별 5개(★★★★★) 최고 등급을 기록한 세계 최초의 소형차이자 국토해양부 선정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선정 ‘가장 안전한 차’, 유로 NCAP 선정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을 동시에 석권하기도 했다.

아베오는 2013년형 모델에 통합형 ABS와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이 밖에도 아베오에 적용된 ABS는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CBC(Cornering Brake Control), EDC(Engine Drag Control) 기능을 통합 제어해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및 차량 회전을 방지하며 우수한 제동력 및 조향 안정성을 실현한다.

2013년형 아베오는 합리적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신규 트림인 L Star를 도입했으며, LS 고급형에 고급 인테리어, 열선 시트, 트렁크 2단 선반, 16인치 알로이휠을 기본 적용하고 LT 최고급형에는 하이패스 내장 ECM 룸미러, 17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으로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기존 색상인 러시안 블랙, 하와이안 블루, 마티니 실버에 더해 새로운 컬러인 뉴욕 레드, 치치 그레이 메탈릭, 소형차 최초로 고급스러운 펄 컬러를 적용한 알렉산더 화이트 펄을 새로 선보였다.

2013년형 아베오의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세단형이 L Star모델1249만원, LS 고급형 모델 1364만원, LT 모델 1434 만원부터이며, 해치백은 L Star모델 1269만원, LS 고급형 모델 1384만원, LT 모델 1454 만원부터며 자동변속기는 150만원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