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의 애마 벤틀리 GT...구매해 보고 싶다면

  • 입력 2012.07.18 16:2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시기나 유행에 관련 없이 항상 관심을 끄는 핫한 자동차들이 있다. 스타들의 자동차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스타들이 타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를 오르내리며 화제의 차량으로 등극한다.

중고차 전문사이트 카피알 관계자는 “실제로 연예인 차량이 기사화되는 경우 관련 차종 및 브랜드에 대한 문의가 많아진다”면서 “연예인들의 자동차를 좀 더 저렴하게 중고차로 구매하려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들의 자동차가 과거에는  ‘드림카’였다면 이젠 더 이상 아니다. 중고차로  가장 핫한 연예인 자동차를 신차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연예인 자동차를 중고차로 구매하면 가격이 어느 정도일까?

섹시 스타 이효리가 타는 차는 벤츠 E클래스로 신차 가격은 2012년식 기준 1억 4천을 호가한다. 그러나 중고차량의 경우 2010년식 벤츠 E클래스 E 350 차량 기준으로 5천 9백만원 ~ 6천 2백만원 선이며 도요다 뉴캠리의 전속모델로 발탁된 김태희의 차는 BMW 5시리즈로 신차가는 1억 천만원대이다. BMW 5시리즈는 인기 수입차종으로 중고차로 구매할 경우 2008년식 기준으로 2천만원대 후반에서 3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스타일리시한 아이돌 스타 지드래곤의 애마는 흰색 벤틀리 GT로 알려져 있으며 신차가는 2억 9천만원 선이다. 벤틀리 GT의 중고가는 2005년식 모델 기준 8800만원 선이다. 국민 여동생으로 등극한 아이유의 차는 1억 5천만원대 보라색 포르쉐 카이엔 차량으로 중고가는 2006년식 차량 기준 3천 9백만원 선이다.

최근 지현우와의 열애 발표로 화제를 낳은 유인나의 차는 아우디 A6로 신차가 8천 4백만원 선이며 중고가는 2011년식 풀옵션 모델 기준 5천만원 선이다.

카피알 관계자는 “스타의 차로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차량 중에는 유난히 수입차가 많다”면서 이는 “고가의 화려한 차종으로 희소성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또한, “연예인의 차량의 경우 고가와 높은 유지비 등의 이유로 시세감가가 커 중고차의 경우 신차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는 경우도 많다”면서 “무턱대고 스타따라하기 식의 구매보다는 예산 범위 안에서 유지와 관리가 가능한지를 고려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