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로보카 폴리 애니메이션 제작

경찰청-EBS-로이비쥬얼 4자간 업무협약

  • 입력 2012.07.18 11:0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EBS

현대차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어린이 교통안전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경찰청, EBS, 로이비쥬얼과 손을 잡았다. 현대차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 개막식에 맞춰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시즌2' 제작을 위한 현대차, 경찰청, 로보카폴리 원작사인 EBS, 로이비쥬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BS 인기작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시즌1’은 작년 7월 첫 선을 보인 후 총 12편의 에피소드가 완성돼 4개월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국 경찰청,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도 DVD 5만여 장이 배포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위한 우수 컨텐츠로 각광을 받았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2010년 EBS, 로이비쥬얼과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시즌1 제작을 위해 업무 협약 했던 것에 이어 이번에 경찰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이후 제작될 시즌2를 실제로 발생했던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 전 편보다 완성도 높은 컨텐츠로 어린이 교통 안전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날 개막식에서 현대차는 이번에 제작될 시즌 2의 첫번째 에피소드인 ‘길모퉁이에서의 안전수칙’편을 처음 공개했으며 이 후 나머지 13개편은 연말까지 제작해 EBS TV를 통해 방영하고 전국 경찰청 내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에서도 적극 활용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현재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를 전용 웹사이트(poli.hyundai.com)와 네이버 쥬니버 사이트 내 전용 사이트(http://fun.jr.naver.com/poli/) 등을 통해 제공 중이며 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18일부터 2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2'에 특별 협찬사로 참가하고 1350㎡ 규모의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을 마련했다.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은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관, 교통안전 체험관, 캐릭터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통안전 체험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시즌1’ DVD를 제공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