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친환경ㆍ혁신성` 인증 1위 선정

  • 입력 2012.06.15 10: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의 간판 상품인 ‘앙프랑 에코’와 ‘벤투스 S1 에보2’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주관하는 ‘2012 그린스타-이노스타 인증’의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그린스타 인증`과 `이노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에 따라 최고의 친환경 경쟁력 및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친환경 경쟁력을 평가하는 ‘그린스타 지수’는  서비스 브랜드의 친환경성 수준을 통계를 통해 비교 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 시킨 모델로서 상품의 환경오염저감이나 자원절약 등에 대한 인지나 경험을 토대로 설문조사를 통해 산출된다. 또한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 지수’의 경우 혁신상품 및 혁신적인 서비스 브랜드의 품질과 디자인 영역별 질적 발전 수준을 통계를 통해 지수화했다.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앙프랑 에코’는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돼 국내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이 가능하며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더해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한 상품이다. ‘친환경 타이어’라는 하나의 세그먼트를 새롭게 창조해 선택의 폭을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출시와 동시에 BMW 뉴3 시리즈 공급을 통해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던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는 편안한 승차감, 낮은 회전저항력을 통해 자동차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에 도움을 주는 타이어로 독보적인 혁신성을 바탕으로 이노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박철구 한국타이어 한국지역본부장 부사장은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세그먼트를 창출한 앙프랑 에코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는 친환경,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친환경 타이어 개발로 축적된 친환경 기술력을 모든 타이어에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