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레이싱, 피닌파리나와 전략적 제휴

  • 입력 2018.02.01 11:30
  • 수정 2018.02.01 17:12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힌드라 레이싱이 이탈리아 디자인 대표기업인 피닌파리나 및 테크 마힌드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마힌드라 레이싱은 피닌파리나의 디자인 전문성과 테크 마힌드라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적극 활용 할 계획이다.

피닌파리나는 2015년 12월 테크 마힌드라와의 투자협약을 통해 마힌드라 그룹에 인수됐다. 80년 이상의 디자인 역사를 가진 피닌파리나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수준 높은 디자인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명품제조사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피닌파리나는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팀의 스폰서로서 활동하며, 피닌파리나의 디자인과 기술이 올 12월 시즌 5 포뮬러 E 챔피언십 개막을 앞두고 개발중인 마힌드라 레이싱의 ‘M5Electro’ 차량에 반영 될 예정이다.

마힌드라 레이싱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탈리아에 위치한 피닌파리나의 시험시설을 이용하고, 마힌드라 레이싱 차량의 공기역학 효율성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전략적 제휴는 레이스 트랙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얻은 지식, 기술들을 향후 출시 될 신형 전기 차량 개발에 적용한다는 마힌드라의 ‘Race to Road’ 전략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마힌드라 그룹의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윤리 부문 대표 겸 브랜드 총괄 책임자 루즈베 이라니 는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팀은 시즌 4 개최 후 세 번의 레이스에서 팀 전체뿐 만 아니라 선수 개개인으로써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맞이 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휴는 자사의 모든 사업부문들의 세계적인 혁신성을 통해, 마힌드라가 함께 성장을 추구한다는 의미로 고안해 낸 ‘FUTURise’ 비전과도 부합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마힌드라 레이싱이 피닌파리나와 테크 마힌드라로부터 디자인, 기술적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다가올 시즌 5 챔피언십에서 더욱 향상된 레이싱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힌드라는 2014년 시즌부터 인도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포뮬러E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