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상용 고객 전용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현대 트럭 & 버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 트럭 & 버스 서비스는 화면 구성 직관성을 높이고 자가 관리 비중이 높은 상용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차량 관리 및 자가정비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에는 상용차 퀵가이드(주요 경고등 등 FAQ), 운전자 자가학습 콘텐츠, 상용차 신기술 정보와 고장 정보 검색, 서비스 제도 안내, 정비 예약,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등 A/S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판매, 부품, 블루핸즈 네트워크를 위치기반으로 안내하고, 실시간 도로 상황 및 휴게소 정보까지 제공해 도로 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는 상용차 고객들의 삶에 좀 더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범용정보 기반 개방형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고 멤버십 기반의 실시간 이력, 소모품 교환 알림 등 고객 정보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를 금년말까지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실시간 고장진단 및 연비 랭킹 측정 등 운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차량관리 플랫폼을 완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