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만족도 평가, 당신은 몇점?

  • 입력 2012.04.26 15:10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피니티

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인사이트는 3년 이내 새 차를 사서 이용 중인 사람 2만6904명에게 자기 차의 만족도에 대한 질문으로 7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 중 수입차를 타고 있는 1388명의 자료를 따로 뽑아 7개 부문 각각에 대해 TOP3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인피니티로 모든 부문의 결과에서 단연 앞섰다.

 
인피니티는 외관 스타일 등 외부 디자인과 실내디자인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했고 차의 힘/주행/승차감 등 성능/기능에서도 1위를 차지해 7개 부문 중 3개를 차지했다.

잔 고장 및 내구성 등 품질 전반에 대해서는 도요타, 구입 당시 가격에 대한 만족도는 포드, 연비/ A/S 비용 등 유지비 부문에서는 폭스바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기본/편의 사양 등 운전 편리성에 대한 만족도는 렉서스가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전체적인 결과를 보면 일본 브랜드의 선전이 단연 돋보였으며 7개 부문 전체에서 1~2위 대부분을 일본 브랜드가 차지했다. 이는 품질, 디자인, 경제성 등 전반에서 일본이 경쟁 우위에 있음을 보여준다.
 
수입차 전체와 국산차 전체의 만족도 평균 성적을 비교해보면 7개 부문 모두에서 수입차가 앞섰다. 특히 구입 당시 가격과 유지비에서 조차 수입차 보유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의외의 결과다.

이러한 결과로 봤을때 소비자들이 수입차 가격이나 유지비에 대해 큰 저항감을 갖고 있지 않음을 의미한다.국산차 입장에서는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사항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