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의 재규어 뉴 F-TYPE 출시, 2.0ℓ 가솔린 추가

  • 입력 2017.12.11 09:2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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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가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한 ‘뉴 F-TYPE’을 출시했다. 내년 2월에는 F-TYPE 최초로 2.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P300모델이 2월 추가될 예정이다.

재규어 ‘뉴 F-TYPE’은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 태양광에 가까운 색 온도(5500 ~ 6000K)의 빔을 통해운전자의 피로도를 혁신적으로 줄였다. 

차량 측면에서부터 후면 부로 유려하게 이어지면서 F-TYPE의 역동적인 비율을 강조하는 리어 LED 램프는 음영효과를 더해 디자인을 세밀하게 변경했다.

또한, 휠을 비롯한 익스테리어 곳곳을 보다 역동적으로 완성한 ‘F-TYPE R-DYNAMIC’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인테리어는 새롭게 적용된 초-경량설계가 적용된 마그네슘 프레임 슬림 시트로 움직임시 지지력을 향상시켰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 실내 곳곳에 적용된 크롬 피니시, 새로워진 콘솔 피니셔 등 세심한 변화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프리미엄 인컨트롤 터치 프로도 처음 적용됐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5.0ℓ V8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F-TYPE SVR은 최고출력 575마력과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으로 제로백(0-100km/h) 3.7초를 발휘한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이 탑재됐고 수퍼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장착된다. 함께 제공되는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새틴 그레이 피니시가 적용된 20인치 알로이 휠과 조합된다.

주행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되는 카본 파이버 리어 에어로다이내믹 윙은 고속주행 시 과도한 양력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다운포스를 형성해 차체를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차량 후면에 자리한 티타늄 쿼드 배기파이프는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함께 보다 강렬하고 웅장한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F-TYPE 최초로 2.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는 P300모델은 52Kg에 이르는 중량 절감으로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면서도 F-TYPE 고유의 흡기 및 배기 사운드를 그대로 실현했다.

 

300마력의 최고 출력과 1,500 rpm부터 뿜어져 나오는 40.8kg.m의 강력한 최대 토크를 바탕으로 제로백(0-100km/h) 5.7초의 가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존 V6 엔진 대비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6%이상 개선됐다.  8000만원대에 책정된 가격도 매력적인 요소이다. F-TYPE P300은 2월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뉴 F-TYPE P300쿠페 8880만 원, P380 R-DYNAMIC 1억 2980만 원, P300 컨버터블 9640만 원, P380 R-DYNAMIC 1억 3740만 원, SVR 쿠페 2억 1700만 원, SVR 컨버터블 2억 246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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