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메이크업 못지않게 여성들에게는 자동차 구입 역시 또 하나의 즐거움이고 개성의 표출이다. 봄을 맞은 중고차 시장에는 직장인, 새내기 신입생, 주부들을 비롯한 여성 운전자들의 차 구입 문의와 함께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직접 시운전 해보기 위해 찾는 여성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올 봄 여심을 흔드는 자동차는 어떤 차량일까?
여성 운전자들의 절반에 가까운 46% 정도가 화사한 파스텔톤과 비비드한 컬러의 경차를 가장 많이 조회하거나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경차들은 인디핑크,밀키베이지, 아쿠아민트, 허니비옐로, 레몬그라스 등 다른 차종에 비해 색상 선택이 다양하다.
이효리 자동차로 유명세를 타며 작년부터 공식 수입된 닛산 큐브 역시 원조 박스카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차량으로 운전대가 오른쪽에 있다는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비공식 수입차인 큐브1 세대 모델은 1100~1200만원선에 저렴한 가격때문에 꾸준히 찾는 소비자들이 많으며 작년부터 공식 수입된 3세대 큐브는 신차 보다 약 200만원 가량 저렴한 2000~220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BMW 미니, 벤츠 스마트, 폭스바겐 뉴비틀, 닛산 큐브 등 개성있는 디자인의 수입차들은 찾는 연령층과 선호하는 성별이 분명해 중고차 시세 감가폭이 크기 때문에 저렴한 중고차 시세로 구매하려는 여성 운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운전을 어려워하는 여성운전자들을 위한 각종 첨단 편의 기능 또한 여성 운전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주요 요인이다. “후방 카메라를 이용한 주차 보조 시스템은 주차를 힘들어하는 여성 운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기능이다” 며 "남성들에 비해 수화물이 많은 여성운전자들은 수납 공간이나 힐을 신고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방식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