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안보 의전차량 에쿠스,일반인 대상 특별판매

  • 입력 2012.03.27 13:19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2012 핵안보 정상회의 기간 중 각국 주요 정상들의 의전차량으로 제공한 '에쿠스'를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특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별판매를 통해 판매되는 차량은 에쿠스 5.0 리무진(1억4948만원)과 3.8 럭셔리 모델(6741만원) 등 총 105대로 사전 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현대차 판매점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번 의전차량으로 사용된 에쿠스의 희소가치와 소장가치를 고려해 일반고객에게 인도되기 전 핵안보 정상회의 기념 엠블램을 차량 내·외장에 부착하고 고급 인증패를 발급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상품가치를 확보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차량 내부의 아날로그 시계, 지급품으로 제공되는 실내 슬리퍼, 키홀더 세트 등에도 엠블램을 부착하는 한편 의전차량에만 특별기념품으로 지급되는 고급 골프백 세트에도 엠블램을 적용해 한정판으로서의 가치와 자부심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내달 초 이번 특별판매를 통해 예약한 고객 중 당첨 고객을 확정 지은 뒤 중순 경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금번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에쿠스를 비롯 모하비, 스타렉스 등 총 260여대의 행사 의전차량을 제공한 바 있으며 특히 각국의 주요 정상들이 에쿠스 리무진을 이용함에 따라 전 세계에 현대·기아차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