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등장, 제네시스 GV80 컨셉트 세계 최초 공개

  • 입력 2017.04.13 05:17
  • 수정 2017.04.13 08:5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V80 콘셉트가 12일(현지시각), 뉴욕오토쇼 프레스데이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브랜드 전략담당 전무의 소개로 등장한 GV80 콘셉트는 낮은 전고와 긴 후드로 BMW X5 등과 같은 SUV 쿠페 타입으로 등장했다.

 

외관에는 B필러와 C필러, 23인치의 팬 블레이드 휠에 스파이더맨의 슈트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무늬가 사용됐다. 또 날카로운 형상의 듀얼 슬릿 헤드 라이트, 다이아몬드 모티브 매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로 화려하게 완성됐다. 테일램프는 레이저 광섬유 조명이 적용됐다.

 

또 근육질 형상의 펜더, 23인치 매쉬 합금 휠, 측면의 크리즈 라인과 전자식 도어 핸들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간결한 멋을 더욱 극대화했다.

 

실내는 22인치의 곡선형의 기다란 OLED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 상단에 자리를 잡았고 고전적인 클러스터도 보인다. 단순화된 센터페시아의 기능들은 디스플레이로 통합됐고 터치 콘트롤을 이용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4인승 구조는 각각의 탑승자에게 개별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실내 마감에는 스웨이드 및 세미 아닐린 가죽 가니쉬와 퀼팅 다이아몬드 스티치, 애쉬 우드의 센터 콘솔 등 최고급 소재가 사용됐다. GV80은 연료전지로 구동되며 2019년 가솔린과 디젤 엔진 장착 모델이 먼저 선보일 계획이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이날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제네시스 GV80 콘셉트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포토 폴리오의 확장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2019년 GV80의 양산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오는 2020년까지 6개의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